-
중국어자료 따기 좋은 사이트 추천-인민일보(人民日报/rén mín rì bào )중국어뉴스,기사 해석/服务沉下去 金融更普惠(财经观)의문점이 많은 중국어 공부/여러가지 중국어 공부자료 2021. 8. 9. 14:39
http://paper.people.com.cn/rmrb/html/2021-08/09/nbs.D110000renmrb_01.htm
중국어 번역 기사 따기 좋은 사이트 추천입니당 ㅎㅎ
사실 중국어 학습법으로 많은 분들이 기사나 혹은 뉴스를 해석하시잖아요?
그리고 여러가지 뉴스에서 찾고 찾다가 좋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종이신문형식으로 바로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인민일보'?(人民日报)
종이신문 형식으로 큰 그림이 나와 있고 그리고 날짜별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 사회,정치,경제, 문화 등 섹션 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중국어 해석을 하기에 참 좋습니당 ㅎㅎ
그래서 저는 이 기사문을 발췌해 왔어요!
다른 기사들은 가끔 너무 길어서 손대기 싫을 때도 있더라구요 ㅎㅎ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기사문을
발췌해와서 해석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중국은 현금이 거의 없어진 사회라고 해서 페이가 발달 돼 있을 줄 알았는데 정말 수많은 은행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공부해볼 기사 내용은 중국의 다양한 은행의 앱과 서비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服务沉下去 金融更普惠(财经观)
서비스가 줄어들어야만 금융은 더욱 보편적인 혜택을 줄 수 있다 (재경관)
吴秋余《 人民日报 》( 2021年08月09日 第 18 版)
우추위 <인민일보> (2021년 8월 9일 제18판)
继续做好普惠金融这篇大文章,金融机构须进一步下沉服务重心,提高金融服务的可得性、便利性
계속해서 금융의 보편적 혜택을 주는 이 문장을 써내려가며, 금융기구는 반드시 서비스를 약화하고 금융 서비스의 이용성과 편리성을 높여야 한다.
“银行开门我上班,银行关门我下班,有着急的业务只能请假去办理”“买保险时线上办,退保却必须本人去保险公司”“家里老人既不懂移动支付,又不会操作自动柜员机,现在人工网点少了,以后缴费有困难”……在金融业加快发展的今天,金融服务还存在一些让百姓吐槽的痛点。
"은행이 문을 열면 저는 출근하고, 은행이 문을 닫으면 저는 퇴근해요, 일을 급하게 끝내고 반차를 내야지만 (은행)일을 볼 수 있어요."
인터넷 보험 가입하는 회사에 출근하지만, 보험 해약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이 보험회사에 방문해야 한다. 가족 중 어른들은 앱지불에 관해 이해하지 못하시고, atm기기 조작도 하실 줄 모르세요. 현재 인터넷에 있는 노동력은 적어지고, 이후에는 보험료를 지불하기 어려울거에요.
금융업은 빠르게 발전해 오늘에 이르렀지만 금융서비스는 여전히 시민들이 불만을 말하게 하는 통점이기도 하다.
针对这些问题,近年来金融机构不断探索求变,比如:开办社区银行,进行错时营业,居民可在下班后来办业务;与超市、连锁店合作,为居民提供生活缴费服务,大爷大妈遛弯买菜,顺便就能买煤气买电;保险业务员上门理赔、续保时,还为客户代办验车验证……这些举措既方便百姓,又为金融机构增加客户黏性、提升品牌声誉,增强其竞争力。
이 문제에 대해서, 최근 금융기구는 끊임없이 변화를 탐색하고 있다. 예를들어 공동체 은행을 열고, 시간을 엇갈리게 영업을 하는 은행, 시민들이 퇴근 후 업무를 볼 수 있게끔 하는 은행, 시장, 상점들과 힘을 합쳐 시민들이 생활비를 이체할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 어르신들이 장을보고 야채를 살때, 바로 가스나 전기세를 낼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보험업무원 집을 방문해 보험금을 제공하고, 보험을 갱신해주고 또한 자동차 검사증명서까지 대신 발급받아준다. 이 모든 서비스들은 일반시민들에게 편리하고 또 금융기구들의 소비자 친화성을 증가시키고 브랜드 친화도와 경쟁력을 증가시킨다.
下一步,继续做好普惠金融这篇大文章,金融机构须进一步下沉服务重心,提高金融服务的可得性、便利性。
다음으로, 금융의 보편적혜택을 위한 글을 써내려간다. 금융기구는 반드시 서비스를 줄이고 금융기구 서비스의 이용성과 편리성을 높여야 한다,
下沉金融服务,距离须近起来。金融网点不应过多聚集在繁华的商业区,要更多向居民社区拓展,向偏远的农村地区延伸,那里服务供给相对缺乏,是发展潜力相对较大的金融“蓝海”。当然,开办物理网点有个成本问题,金融机构不妨探索与其他服务机构开展合作并延长营业时间,既能减少成本投入,也能更充分地与居民的作息时间和生活场景对接。
금융 서비스를 줄이며, 거리는 반드시 가까워 질 것이다. 금융인터넷지점은 번화한 상업지구에 모여있지 않아야하고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확산해야한다. 농촌쪽으로 지역을 확대시켜야 한다. 그곳의 제공되는 서비스는 비교적 결핍돼 있기 때문이다. 발전잠재력은 비교적 '블루오션'에서 크다. 당연히 지점을 새로 만드는 것에는 자본문제가 있다. 금융기구는 기타 다른 기구와 합작해 방법을 찾고 영업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다. 자본의 투입을 감소시키고 또한 충분하게 민가 주변에서 영업을 하면 더욱 가까워 질것이다.
下沉金融服务,实惠得多起来。金融机构只有积累足够多的客户资源,才能实现规模化经营。提供“惠而不贵”的服务,是赢得客户的关键。未来,金融机构要切实降低收费水平,真正提供老百姓买得起、用得上、够得着的金融服务;同时,多为普通客户提供“人无我有”的增值服务,满足客户多元化、个性化服务需求。
금융 서비스를 약화시키며 보편적인 혜택을 받는 것은 증가할 것이다. 금융기구는 고객들의 자원을 쌓아야하지만,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비싸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의 눈길을 잡을 수 있다. 미래에 금융기구는 수수료를 낮춰야 할 것이다. 시민에게 구매할 수 있고, 편리한 진정한 금융서비스는 동시에, 다양한 보통 고객들 개개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 고객의 다원적인 면을 만족시키고 개인의 요구를 들어줘야 한다.
下沉金融服务,线上业务要“活”起来。时下,手机APP几乎成为各家金融机构的标配。但使用中,过多占用手机内存、操作流程太复杂等问题,制约了服务效能,以致一些人使用较少,部分老年人宁愿去网点也不在手机上办业务。金融机构要加快创新,让APP更加符合人们的使用习惯,比如提供大字版、语音版、民族语言版、简洁版等满足不同人群需要的界面等;同时提供更多的延伸服务,比如网购、订餐、家政、生活缴费等,使之成为贴心又能干的“服务专员”。
금융서비스를 약화시키며 온라인의 업무를 말해본다. 오늘 날 핸드폰의 '앱'에서는 거의 유명한 금융기구들이 들어섰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핸드폰의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조작이 너무 복잡한 문제, 서비스를 너무 제약한다. 따라서 사람들의 사용은 적어지고 있고 대부분의 노인들은 핸드폰으로 업무를 보지 못한다. 금융기구는 빠르게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 앱에 사람들이 잘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개발해야 한다. 예를 들어, 큰글자판 앱, 음성판 앱, 소수민족어판 앱, 빠른 서비스앱 등 다양한 군중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동시에 서비스를 확장시켜야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 쇼핑, 배달주문, 장보기, 생활비 납부 등 친절하고 사용하기 좋은 서비스 전문앱이 돼야 한다.
必须看到,下沉金融服务是对居民需求的回应,也是金融业高质量发展的必然要求。在行业竞争日趋激烈的大背景下,普惠金融已成为金融业转型发展的重要方向之一。银保监会的数据显示,
截至
2020年末,仅银行业金融机构法人就达4601家,网点总数达到22.67万个。这么多的金融机构同台竞技,差异化竞争是必然选择。谁能率先优化服务供给,满足各类客户群体需求,谁就能在激烈的市场竞争中抢占先机、赢得主动,实现可持续发展。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은 금융서비스의 약화가 시민들의 요구라는 것이다. 또한 금융기구의 고도화 발전의 필수 요건이다. 산업들의 경쟁은 나날히 극심해지고 있다. 이 상황아래에서 보편적인 금융 혜택을 주는 것은 금융업의 발전 방향에서 가장 중요한 방향 중 하나다. 은행보험감독회의 통계는 보여준다. 2020년 말까지 은행업금융기구법은 4
601가구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수는 겨우 22만 6700명이다. 이렇게 많은 금융기구가 동시에 기술경쟁을 하고있다. 차별점이 있는 경쟁력은 꼭 선택을 받을 수 잇을 것이다. 누가 서비스를 먼저 점할 수 있을고, 누가 수 많은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으며, 누가 극렬한 시장경쟁속에서 우위를 점하고,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을 까?
到2020年,我国基本金融服务已覆盖99%的人口,银行网点乡镇覆盖率达96.6%,但金融供给不平衡不充分与金融需求多层次多样化的矛盾仍然比较突出,实现金融的普惠性目标还需要做许多工作。在金融服务广覆盖的基础上,逐步实现金融服务优供给,是当前金融业的重要努力方向。相信随着越来越多金融机构加入到下沉服务、改进服务的队伍中来,金融业将变得更接地气、更有人气,真正成为群众工作生活的贴心助手。
2020년에 우리나라는 이미 기본금융서비스가 99%의 인구를 덮었다. 은행 인터넷 사이트 작은도시는 96.6%로 덮였지만 금융은 평등하지 않고 불충분하며 다양한 계층의 요구를 반영시키지 않고 여전히 모순뿐이다. 금융의 보편적인 혜택이라는 목표를 위해 아직도 수 많은 일이 남아있다. 금융서비스가 넓게 퍼져 있는 것을 토대로 조금씩 금융서비스를 보편화하는 것은 금융업이 중요하게 노력해야하는 방향이다. 미래에 계속해서 금융기구의 서비스가 약해지고 서비스가 개선될 것을 믿으며, 금융업은 시민들가 가까워지고 진정으로 군중의 생활에 친밀하고 가까운 조수가 되야할 것이다.
이런 뉴스를 보면 공산주의는 무슨;; 중국도 한국이랑 똑같이 어떻게 금융업이 평범한 사람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지 고민하고 있네용.
곧 중국은행에서도 오픈뱅킹, 토스나 카뱅처럼 편리한 은행 관련앱이 나오지 않을까 쉽네요!
항상 미디어로 접하는 중국은 공산주의나 뭐 사회주의보다도 너무나도 자본주의의 나라 같네요!
어쨌든 중국에서도 쉬운 은행앱,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많은 것 같아서
보기 쉬운 은행 ui개발하시는 분들은 중국어 공부해서 개발자로 취직해도 좋지 않을까요?
산업스파이 되려나?;;
어쨌든 재미있게 중국은행 서비스 그리고 앱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당!
*모두 제가 해석한 것이고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달아주세요.
*해석을 원하시는 중국관련 영상,노래,글이 있다면 무료로 해석가능합니다!(댓글 달아주세요.)
'의문점이 많은 중국어 공부 > 여러가지 중국어 공부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어공부사이트추천.일공일캠퍼스(101캠퍼스)중국어클립 공부후기 (0) 2021.09.22 중고급중국어유튜브추천/중국,대만유튜브채널추천/중국어유튜브공부 (0) 2021.08.22 초급중국어유튜브추천/중국어초보자유튜브추천/중국어유튜버 (0) 2021.08.11 중국어공부자료추천/중국어공부방법/중국어공부책 추천/중국 명연설문 베스트30 (0) 2021.08.06 罗胖60秒:到底什么是“营销”?/루어팡60초: '마케팅'은 도대체 무엇일까? (0) 2021.08.01